테크

게임)현시점 가장 뜨거운 게임! 팔월드(PALWORLD)

토드리 2024. 1. 21. 10:13

안녕하세요 토드리입니다.
현시점(24년1월21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게임 팔월드(PALWORLD)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포켓몬스터를 닮은 디자인과 오픈월드에서의 생존 그리고 실시간 슈팅 액션을 결합한 게임이 나타났습니다.
전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은 열광적입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일본 인디 게임사 포켓페어가 개발한 '팔월드(PALWORLD)'입니다.
1월 19일 얼리액세스 버전을 스팀과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출시했습니다. 게임 내용은 신비한 생명체 '팰'을 포획해 농장 및 공장 노동이나 번식을 시키고, 오픈월드를 모험하면서 함께 전투를 하며 살아나가는 게임입니다.

얼리액세스 당일 스팀 동시접속자 37만 명을 기록했으며, 20일 오후 9시 최대 동시접속자 64만 명을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접속 기록은 스팀 최고 인기 게임들인 '카운터 스트라이크2', '도타2'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치입니다. 스팀 외에도 게임패스에서 서비스를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 접속자 규모는 더욱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발사 발표에 따르면 8시간 만에 100만 장 판매를 넘겼고, 24시간 만에 200만 장을 돌파했다고합니다.
스팀 내 평가도 이미 2만개가 쌓이고 긍정적 평가가 95%로 나타나면서 전 세계 게임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팔월드의 인기비결은 각종 인기 게임의 장점들을 절묘하게 혼합한 시스템입니다.
깔끔한 그래픽은 '젤다의 전설', 생존 및 제작 시스템은 '아크(ARK)' 시리즈가 절묘하게 녹아 있으며 포켓몬스터와 같이 펫을 수집하여 함께 생활하는 재미 또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핵심 콘텐츠인 '팰' 활용도 및 상호작용이 자유롭고 다양합니다.
팰의 경우 건축, 생활, 농업, 공업 및 자동화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건축의 경우도 팰에게 맡길수도 있고 불을 지피거나 전기를 만들고 채굴을 할 때 역시 팰을 모아서 오픈월드 세상에서 쾌적한 생활을 누릴수 있습니다.

여기에 파종, 관개, 수확 등 여러가지 작업에 특출난 팰을 통해서 다양한 농장을 꾸며줄수도 있는데 많은 수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자동화 시스템을 팰에게 맡겨서 진행할 수 있다보니
팰 체력 한계까지 노동을 착취하고, 필요하면 도축을 해 식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려 몬스터인 줄 알았던 팰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다 보니 "현실적인 '어둠의 포켓몬' 아니냐"는 유저들 사이에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번식과 유전 시스템을 통해서 부모의 특성을 이어받을수 있어, 희귀한 팰들을 조합해 최강의 팰을 만드는 재미가 있다고합니다.
오픈월드에서 사냥이 금지된 구역에만 서식하는 희귀 팰들을 잡아서 수집하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포켓몬스터 GO나 포켓몬스터 스티커 수집하는 재미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팔월드(Palworld) 역시 좋아하실거 같습니다.

다만 이 게임을 제작한 일본의 게임 개발사 Pocketpair는 게임 출시후 무관심하게 방치하는 경향이 있어 많은 게임팬들에게 악명이 있습니다. 현재 앞서해보기(Early access)형식으로 출시 했기 때문에 언제 업데이트가 멈출지, 정식 출시할지 알 수 없습니다. 이용자들에겐 불안요소가 하나 있다고 볼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